와썹맨의 성공 비결?

“솔직함을 베이스로 하고 즉각적으로 소통하는 건 지금 젊은 세대가 원하는 것이기도 하다.”
방지현 - 방지현 JTBC 디지털콘텐트허브 디지털사업본부장.

글로벌 다운로드 1위 앱의 비밀.

“뉴스 앱인 진르 터우탸오에서 이미 충분히 학습과 성공 사례를 확보한 머신러닝 및 알고리즘이 숏 비디오 플랫폼에도 최적화되고 있다.”
차승학. - 바이트댄스 콘텐츠사업팀장.

“회사가 커지는 속도보다 꿈이 커지는 속도가 더 빠른 것 같다.”

“매일 매일의 일은 귀찮고 하찮아 보일지 모르지만 큰 꿈과 목표가 있다면 이를 견딜 수 있다.”
윤수영. - 트레바리 대표.

“이 일이 ‘내 꺼’라는 마음가짐이 변했죠.

제 사업을 하다보니 직장생활 할 때와 다르게 가족도 제가 일하는 공간에 오고, 친구들도 오고 그런 점이 달라진 것 같아요. 훨씬 자유롭고, 제가 주체적으로 일을 하고 있다는 행복감이 들어요.”
배은지. - 셜록컴퍼니 대표.

우리들의 이야기를 담는 콘텐츠 브랜드.

“어느날 문득 어쩌면 오랫동안 내면으로부터 외쳐온 목소리를 지키기로 했습니다. 디지털의 첨단을 향해 가며 느끼는 정서적 결핍에서 머물지 않기로 했습니다.”
고지현. - 취향관 대표.

“힙스러운 래퍼는 되고 싶지 않아요.”

“유행하는 음악으로 내 첫단추를 꿰고 싶지 않았어요. 남들을 따라하고 싶지 않았거든요.”
김윤호. - 고등래퍼2 옌자민.

까칠해도 친절하게.

“기존 미디어가 다루는 청년들의 분노는 ‘수도권/남성/4년제(대학)’에 치중해 있다. 그런데 거기 들어가지 않는 사람들이 되게 많다. 우리는 그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싶었다. ”
구현모. - 청춘씨:발아 운영자.